음경의 구조는 크게 밖으로 돌출되어 있는 외성기와 안쪽에 잠복되어 있는 내성기로 나뉩니다. 평상시 음경의 길이가 축소되었다가 발기시 잠복되어 있는 성기가 밖으로 돌출되면서 음경의 길이가 길어지는데 현수인대 절제술은 바로 잠복되어 있는 성기를 밖으로 연장시켜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잠복의 정도는 개인마다 다른데 통상적으로 7~8cm 가량의 잠복성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잠복성기는 치골 사이의 현수인대에 의해 강하게 잡혀있는데, 바로 현수인대의 앞부분을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절제하여 평상시 길이를 밖으로 연장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현수인대 절제술은 체내에 잠복되어 있는 성기를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연장시켜주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후 발기력에 문제가 있거나 발기각도에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발기시 나오는 음경을 연장시켜주는 수술이므로 발기시 길이가 연장되는 수술이 아닙니다. 평상시의 길이를 연장시켜 왜소 컴플렉스를 탈피해 주는 수술로 보시면 됩니다.
음경 확대술은 성형의 목적으로 수술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술 후 자연스러운 모양을 최고의 목표로 하게 됩니다.
길이의 경우는 확대의 한계성이 있기 때문에 길이 연장을 전체적인 음경 확대의 기준으로 삼고, 길이가 나온 상태에서 둘레를 맞추고 또 그 둘레에 맞춰 귀두 확대를 하게 됩니다. 때문에 단순한 논리로 수술을 결정하시는 것 보다는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의하셔서 수술의 여부를 결정하여야 후회 없는 수술이 될 것입니다.